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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호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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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민원센터

민원신청

경호처 민원신청은 국민신문고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국민신문고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민원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법령,제도,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한 질의 또는 상담형식을 통한 설명이나 해석의 요구.
  •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.
  • 행정기관의 위법?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의 해결 요구.
  • 그밖에 행정 기관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사항.
민원신청

이용방법

처리단계 : 신청-기관선택-접수-처리-완료-만족도조사

1단계 신청서 작성

성명, 주민(외국인)등록번호, 연락처, 주소, 민원내용 공개여부, 결과통보방식, 민원제목,
민원내용 작성

2단계 민원처리 기관 선택

처리기관을 선택하지 않으면 국민권인위원회에서 접수 후 적정한 기관으로 분류해
드립니다.

3단계 접수

신청완료, 접수여부 알림 (이메일, 휴대전화, 문자메시지 등)

4단계 처리

관련법령에 따라 민원처리기관에서 처리

5단계 완료

민원처리가 완료되었을 때 민원신청인이 선택한 결과통보방식 (서신, 이메일, 휴대전화,
문자메시지)으로 통보

6단계 만족도 조사

미원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

민원접수 후에는 민원신청인 개인정보만 수정하실 수 있으며, 민원취하는 민원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.

단 아래의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보지 않습니다.

  •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경우.
  • 익명, 가명, 허위주소 등 민원인 정보가 불분명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.
  • 행정기관이나 공공단체 또는 소속직원이 공무와 관련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.
110- 820 서울시 종로구 청와대로1 대통령실 경호처 E-Mai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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